1:1 문의

티머니 현금화 방법, 환불 기간, 후기 안내

티머니란?

티머니 현금화 방법과 환불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티머니는 최초 전국에서 호환이 가능한 교통카드로 대한민국 교통카드의 상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역중 교통카드 시스템이 없는곳을 제외한 대한민국의 모든 대중교통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2004년 7월 경에 서울시와 LG CNS가 합작하여 만든 한국 스마트카드가 출시 되었습니다.

서울교통카드를 대중교통 요금 개편에 맞춰 바꿀 목적으로 서울에서 테스트를 진행했었는데, 출시 첫날 새로 만들어진 결제/정산 시스템에 오류가 생겨 대중교통 요금이 무료로 되었었던 사건이 존재 했습니다. 많은 테스트를 걸쳐 시스템 오류를 해결해 안정화에 성공하여 해외 또는 비수도권으로 확장될때 별 다른 오류사항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현재의 티머니는 모바일에 등록하여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티머니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때 남아있는 소액의 잔액을 현금으로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티머니 충전 방법

티머니는 편의점, 카페, 교통수단 등 으로 많이 사용되는 결제수단입니다. 충전방식으로는 티머니 어플을 다운해 바로 충전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티머니 어플을 통한 충전하는 방식을 알아보겠습니다.

  1. 티머니 공식어플을 다운로드 합니다.
  2. 회원가입 절차 진행 후 티머니 카드를 생성 합니다.
  3. 중앙 하단에 위치한 [충전] 을 터치합니다.
  4. 여러가지 결제수단이 뜨는데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충전을 진행 합니다.

 

이렇게 수동으로 충전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하지만 매번 수동으로 충전하기에는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쓸 수 있는 방식에 자동충전이라는 충전방식이 존재합니다. 자동충전을 설정하면 티머니에 금액이 부족할시 자동으로 충전이 되게 해놓는 시스템 입니다. 다음은 티머니 자동충전 설정하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모바일 티머니를 실행합니다.
  2. 생성한 카드 이미지속에 우측 상단에 점이 세로로 3개 나열된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3. 하단에 생성되는 목록에 [자동충전 설정] 을 선택합니다.
  4. 신용/체크카드 및 계좌 선택지가 뜹니다. 알맞은 옵션을 선택해 줍니다.
  5. 잔액 설정과 자동으로 충전될 금액을 입력하여 설정하기를 눌러 완료합니다.

 

자동충전을 설정해 놓으면 이제 티머니 잔액에 신경쓸 필요없이 편안하게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티머니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적극 추천드리는 서비스 입니다.

위 두가지 방법은 티머니 교통카드에 관련된 충전 방법이였습니다. 아래는 티머니페이 충전방식을 알아보겠습니다.

  1. 티머니 공식 어플을 켭니다.
  2. 상단의 교통카드와 티머니페이 항목중에 티머니페이를 터치합니다.
  3. 주황색바탕의 페이머니 라고 써진곳의 우측 세로로된 점3개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4. 하단에 뜨는 목록중 [충전수단 관리] 를 터치합니다
  5. 계좌, 체크/신용카드, 휴대폰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등록 후 완료합니다.
  6. 이제 다시 홈으로 나와 좌측에 있는 충전하기를 선택해 페이머니 충전이 가능합니다.

 

티머니페이는 지갑처럼 쓰일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또한 삼성페이와 연동하여 쓸 수 있으며 자동결제 관리 항목을 통해 삼성페이를 포함한 다른 결제 어플을 연동해 자동으로 결제되게 할 수 있습니다.

티머니 잔액 및 환불 현금화

티머니페이는 다른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카카오페이,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등 다양한 결제 서비스와 동일한 서비스 입니다. 티머니 페이는 어플을 통해 환불, 현금화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티머니 잔액 및 환불 현금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티머니 환불

티머니 공식 어플을 통한 티머니 환불 방법입니다.

  1. 모바일 티머니를 실행합니다.
  2. 왼쪽 상단의 세줄로 된 아이콘(메뉴)을 터치합니다.
  3. 좌측 목록중 모바일티머니 목록을 터치합니다.
  4. 나온 메뉴중 하단의 환불신청을 터치합니다.
  5. 환불계좌를 설정한 뒤 일정 수수료를 제외한 환불 절차를 진행하여 완료합니다.

 

모바일 티머니 환불은 잔액이 1250원 미만일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 이상일 경우에는 일정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환불은 월 50만원, 3회로 정해져있으며 10만원을 초과한 환불의 경우에는 월 1회, 연 5회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환불할 경우 자동 충전 서비스는 해제 해야합니다. 환불 소요 시간은 최대 14일로 통상 하루 ~ 이틀 정도 걸립니다.

  • 잔액 1250 미만은 수수료 X, 그 이상일시 일정의 수수료 발생
  • 환불 한도 월 50만원, 3회
  • 환불 금액 10만원 초과는 월1회, 연5회
  • 환불 신청시 자동 충전 서비스 해제해야 가능
  • 환불은 최대 14일, 통상 1~2일 소요

티머니페이 환불

티머니 어플에는 교통카드와 티머니페이 항목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티머니 어플에서 환불을 진행해 티머니 현금화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티머니페이 환불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티머니 어플을 실행합니다.
  2. 상단의 교통카드 항목과 티머니페이 항목중 티머니페이를 터치합니다.
  3. 주황색 박스안의 우측에 위치한 세로로된 점3개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4. 하단의 목록중 [환불]을 터치합니다.
  5. T마일리지 환불, 계좌 환불 두가지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6. 환불하기 버튼을 통해 완료합니다.

 

T마일리지 환불은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으며, 계좌 환불은 수수료가 500원이 발생하며 월 3회 제한이 걸려 있습니다. 환불금액이 10만원 초과하면 월1회, 연 5회 까지 가능하며 본인 명의의 T마일리지와 계좌만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환불에 소요 되는 시간은 1~2일 정도 입니다.

  • T마일리지 환불 수수료 발생X, 계좌환불 수수료 500원 발생 및 월 3회 제한
  • 본인 명의로만 진행이 가능
  • 1~2일 정도 환불 시간 걸림
  • 환불 금액 10만원 초과시 월1회, 연 5회 가능

티머니 atm 환불 후기

티머니 현금화 방법중 하나인 오프라인 형태의 방법입니다. 실물 티머니 카드를 은행 atm 을 통해 티머니 금액을 환불할 수 있는 방법이며 하나, 제주, 신한, 우리, 우체국에서 가능합니다.

  1. 해당하는 은행의 atm 을 찾아갑니다.
  2. 메뉴에서 교통카드를 터치합니다. (교통카드 없이 바로 Tmoney 버튼이 보일 수 있음)
  3. 메뉴에서 Tmoney 가 들어간 버튼을 찾아 터치합니다.
  4. atm 에서 카드를 인식하는 공간에 티머니 실물카드를 올립니다.
  5. atm 이 카드를 인식하면 환불할 수 있는 창으로 넘어갑니다.
  6. 계좌번호를 입력후 환불 금액을 설정한 뒤 환불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각 은행 atm 마다 순서가 다르거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Tmoney 가 들어간 버튼들만 찾아 선택을 하면 진행하는데에는 별다른 지장이 없습니다. atm을 통한 환불 방법은 수수료가 500원이 발생하며 월 50만원, 월3회 한도가 존재합니다. 10만원 초과 금액은 월 1회, 연 5회 입니다.

  • 일부 은행 atm만 가능 (하나, 제주, 신한, 우리, 우체국)
  • 수수료 500원 발생
  • 월 50만원, 월 3회 한도
  • 10만원 초과시 월1회, 연5회 한도

아주 간단하게 환불 현금화를 할 수 있는 방법에 속하며 티머니 atm 환불 후기 에서도 간단한 방법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당하는 은행만 찾아가면 바로 환불이 가능하니 이보다 더 간단할 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 현금화 루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kt, kt, lgu+ 휴대폰 소액결제 및 콘텐츠이용료, 토스, 네이버, 쿠팡 소액결제 현금화를 문의주세요.

바로가기

오시는 길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 41길

Email: lunaticket@gmail.com

전화번호: 010-7375-9916

© 2023 Created with affordablecreditchallenge.com